End of Alonso Saga Liverpool FC

3월에 쓰고 처음이니... 5개월 만인가요...
지난 시즌 결국 못 따라가고, 2위에 만족해야 했습니다만, 팀이 보여준 모습은 여러모로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래도 현실은 2위 ㅜ_ㅜ

오랜만에 쓰는 글이 우울한 얘기군요. (사실 이것도 이적 직전에 적으려다가 귀찮음에;;;)

04-05시즌, 베니테즈의 부임과 함께 스페인에서 날아온 "대지를 가르는 패스"로 유명한 사비 알론소가, 5년간의 리버풀 생활을 끝내고 레알마드리드로 떠났습니다. 저야 기본적으로 '팀'을 응원하기 때문에, 선수가 떠났다고 마음이 떠난다던가 이적한 팀을 응원하던가 하진 않습니다만, 참 슬프긴 하네요.

감독이 새로오면서 함께 온, 그 당시에도 꽤나 유망했지만, 팀과 함께 그 명성을 점점 떨치게 되었던 이제는 세계 최상급의 선수로 성장한, 뛰어난 마인드의, 실력의 선수를 떠나보내게 되었습니다.

사실 프로축구 판이라는게, 단지 감정적으로 대하면 안되지만 (사실 팬들의 입장에서는 그렇긴 하지만, 실상을 잘 살펴보면 막상 그렇지는 않죠) 아쉬운 건 참 아쉽습니다. 바스크 출신인데 '레알 마드리드'로는 안 가지 않을까 라던가, 사실은 감독과 사이가 그렇게 나쁘진 않을거야... 등등 많은 기대를 걸었지만, 결국 떠났네요.


간단하게 기억나는데로 쓰면 0405시즌 이적해오자마자 토튼햄 전 같은 경기에서... '대지를 가르는 패스'로 강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그 토튼햄전이 심지어 부상복귀 경기였던가... 하지만, 약간은 정적이고 투쟁적인 모습이 부족하여 비판받기도 했지만, 그러한 비판을 되받아치듯, 최고의 볼키핑과 활동량으로 잉글랜드 축구에 적응하며, 리버풀 전술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0708시즌 약간 평범했던 활약과, 부상, 결장으로 입지에 대한 불안감이 생기다가... 프리시즌에 당시 아스톤빌라에 있던 배리 이적설과 맞물려서 "돈만 맞으면 팔린다" 모드로 이적시장을 지나게 됩니다.

그런 소동에도 불구하고, 알론소는 0809시즌, 리버풀에 와서 최고의 시즌을 보내게 됩니다.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첼시를 격파시킨 굴절슛, 방장소를 별명을 붙여준 알론소에게 태클한 상대 선수들의 잦은 퇴장, 멋진 시야와 패스로 비록 2위지만 리버풀 또한 근래들어 최고의 활약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역시나 시즌 종료 후부터 카카, 호날두 등의 대어급을 낚은 레알 마드리드로의 이적설로 시끌시끌하게 되고... 안갈듯 안갈듯 했음에도 ㅜ_ㅜ 결국 대략 30M 의 가격으로 레알마드리드로 떠나게 됩니다.

알론소는 끝까지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적설에 특별히 코멘트 하지 않고, 소위 말하는 '땡깡'도 부리지 않고, 이적 후에도 팀과 감독에게 좋은 말을 하고 떠났고... 사실 감독과의 관계도 많이 불편했고, 5월 시즌 직후에 이적 요청을 하였고... 그랬다는 군요.

이젠 떠나서, 더이상 우리 선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내가 두 번째로 유니폼에 마킹했었는데 ;ㅅ;). 슬프고 아쉽지만 주저앉을 수는 없습니다. 그는 비록 큰 손실이지만, 털고 잃어나서 앞으로 가야겠죠.

그 동안 수고 많았어요. 제가 좋아하지 않는 팀으로 이적해서 너무 아쉽고, 잘 되라고 쉽게 얘기하긴 어렵지만...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길.



로마 유스출신의 알베르토 아퀼라니가 이적해왔습니다. 지난 세 시즌간 부상을 달고 산 뛰어난 재능의 소유자라고 합니다. 아직 활약하는 모습을 보지 못 했고, 지난 로마에서의 수술 후 재활로 앞으로 한달 이상은 못 볼 것 같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그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알론소의 기억을 아쉬움이 아닌, 좋은 추억으로 남기길 기대합니다 :)

덧글

  • Autobahn 2009/08/11 12:12 # 답글

    결국 결과가 모든것을 말해주겠지요.
    글 잘 보았습니다
    리버풀 팬이신것같아서 링크 및 신고합니당. YNWA
  • 호앵 2009/08/11 12:45 #

    결과가 말해주겠지요.
    키건이 나가고 달글리쉬가 들어왔던, 멋진 세대교체로 기억되길 기대합니다 :)
  • 비맞은달 2009/08/11 12:47 # 답글

    결국엔 서롤에게 좋은 이적이 되길 바래야지요...
    아퀼라니가 부디 키웰꼴이 안되기를 간절히 바랄뿐 ㅠ
  • 호앵 2009/08/11 12:49 #

    흑흑... 키웰....
    키웰은 싸게 왔고 아퀼라니는 비싸게 왔으니 돈값을 기대... (응?)
  • 프카 2009/08/21 22:09 # 답글

    하나 둘 셋 아퀼라니 파이팅
  • 호앵 2009/08/22 09:47 #

    아퀼라니 파이팅입니다 ^^
  • N초 2009/08/27 13:38 # 답글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알론소의 등에 반해서 리버풀 팬이된 경우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리버풀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저도 링크요 :-)
  • 호앵 2009/08/27 14:26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쉽지만, 떠난 선수는 떠난 선수이고... 다시 팀으로 나아가야죠. (1승 2패의 압박-_-)

    저도 링크하겠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